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 시리즈 One UI 2.5 업데이트! 달라진 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Information/App

by Moonstory88 2020. 9. 28. 16:2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다잇지 입니다.
갤럭시 시리즈 OneUi 2.5 업데이트가 갤럭시S 20부터 시작 후 9월 24일은 갤럭시 10 시리즈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0월 중에는 갤럭시 9 시리즈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

제가 노트10 플러스를 가지고 있어서 그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업데이트 방법

업데이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정에 들어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른 후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누릅니다.
최신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 후 하단과 같은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가 뜹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최신 소프트웨어인 One UI 2.5 버전이 뜨는데 지금 설치를 누릅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이라 뜨면서 설치 진행됩니다.

달라진 점은?

짧게 말씀드려서 노트20에서 지원했던 기능들이 노트10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많았습니다. 소프트웨어 면에서 보면 굳이 노트20을 살 필요 있을까? 생각했던 부분들이 많았는데요 :) 한번 보실까요?

DeX 무선 연결 지원

One UI 2.1 > One UI 2.5

PC처럼 사용이 가능한 덱스 기능이 이제는 무선으로도 가능합니다. 노트20에서 소개된 내용인데요:) 무선으로 덱스를 사용함으로써 덱스 활용도가 엄청 높아질 것이라고 갤럭시S7 플러스 언박싱 및 리뷰에서 잠깐 소개해드린 내용이 있는데요. 그 기능이 갤럭시 시리즈에도 가능하다니 놀라웠어요 :)

존버 성공이라고 생각하면 되려나요? :)

Nearby Share

블루투스, Wi-Fi, NFC를 이용하여 주변의 다른 기가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며, 사진, 동영상, 문서, 링크 등을 기존보다 쉽게 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WI-FI 품질정보 확인 및 비밀번호 공유 요청

WI_FI 품질 정보 및 비밀번호 공유 요청

WI-FI - 고급에 들어가면 "네트워크 품질 정보 표시" 란이 생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란을 활성화하면 네트워크 품질 정보를 간략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매우 빠름 : FHD 동영상을 스트리밍 가능
  • 빠름 : HD 동영상을 스트리밍하고 영상 통화 가능
  • 일반 : 인터넷 검색, SNS, 음악과 SD 동영상 스트리밍 가능
  • 느림 : 이메일, 메시지 전송 가능, 이미지는 느리게 표시

비밀번호가 설정된 WI-FI 공유기에 접속 시,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고 이미 해당 공유기에 연결한 다른 사용자에게 WI-FI 라우터의 비밀번호를 요청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청이 가능할 경우 WI-FI 비밀번호 입력 화면에 "비밀번호 공유 요청" 버튼이 표시됩니다.

Always On Display Bitmoji 스티커 지원

Always On Display Bitmoji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Bitmoji를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Bitmoji 앱은 AR 이모지와 비슷한 자기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서 채팅할때 스티커로 사용하거나 하는 기능입니다.

(오)Bitmoji, (왼)시계 스타일 꾸미기

나만의 개성있는 Bitmoji를 만들면 AR 이모지처럼 삼성 키보드를 이용한 스티커 전송도 가능합니다.
Bitemoji 앱을 설치 후 Always On Display의 시계 스타일 꾸미기에 들어가면 Bitmoji 버튼이 활성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Bitmoji 스티커

여러 가지 Bitmoji를 이용하여 나의 개성 있는 스티커를 만들어서 Always On Display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키보드

삼성 키보드에서 Youtube 검색 기능 추가되었습니다.

삼성키보트 Youtube 검색 기능 추가

... 을 누르고 다음 메뉴 칸에서 Yotube 버튼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Youtube 버튼을 누르면 우측 이미지가 노출되는데 하단에 돋보기 버튼(검색)을 눌러서 검색하면 됩니다.
원하는 영상에서 ">" 누르면 유튜브 앱이 켜지면서 원하는 영상 플레이가 되며 제목을 누르면 URL이 채팅상에 붙여 넣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가로모드로 했을 때 분할 키보드 지원됩니다.

분할 키보드 기능 추가

키보드 옵션에서 모드로 진입하면 세로 화면, 가로보기란이 있습니다. 가로보기란에 불할 키보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키보드가 분할이 되어있습니다.

분할 키보드

게임할 때 해당 기능이 없어서 타 키보드 어플을 다운로드한 적이 있는데요. 정말 편안합니다.
화면이 크면 클수록 가장 필요한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 듭니다 :)

"입력 언어 관리"화면에서 검색 기능 추가하여 언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기능을 추가 하여 언어를 쉽게 찾을 수 있음

키보드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형식에 들어가면 "입력 언어 관리"가 있습니다. 입력 언어 관리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이 추가된 것을 볼 있는데요:) 수많은 언어를 찾으려면 스크롤을 이용하여 열심히 찾아야 하지만 이제는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 모션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추천 문구의 모션이 변경되었는데요 :) 예전에는 딱딱하게 변경되는 반면에 지금은 약간 스무스하게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천 문구 모션 변경

왼쪽이 변경 후 못브이고 오른쪽 이미지가 변경 전 모습입니다.

카메라

카메라 추가 기능

카메라에서는 프로 동영상에서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마이크 지향성(모든 방향, 전면, 후면, USB, 블루투스 등) 변경되었고, 히스토그램,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왼쪽에 숨겨진 초기화, 줌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9:21 크기도 추가되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에도 초기화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프로모드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해서 촬영 후 빠른 초기화를 통해 다시 세팅할 수 있는 기능이며, 실수 방지를 위해서 왼쪽에 숨겨진 상태입니다.

메시지

자동으로 전화 걸기 기능, 버튼 횟수 추가

기존에는 오디오 녹음 파일 첨부, SOS 메시지 받는 사람, 측면 버튼 3번 눌러 SOS 메시지 보냄이 있었습니다. 추가된 기능은 자동으로 전화 걸기가 됩니다. 이 기능은 SOS 메시지가 전송되면, 선택한 사람에게 자동으로 전화가 걸리는 기능입니다. 

측면 버튼을 3번 또는 4번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SOS 위치 공유 메시지를 24시간 동안 30분마다 보내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삼성 노트

PDF 파일 불러오기, 텍스트 위에 손글씨 추가, 페이지 구분 및 페이지 번호 검색 기능 지원 등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펜타 스틱 모든 기능 지원

펜타스틱 모든 기능 지원

Good lock을 설치 후 Family에 보시면 펜타 스틱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S 펜의 에어커멘드, S펜을 따라다니는 포인터, S펜을 빼고, 넣을 때 소리 등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
노트10은 One UI 2.1에서는 에어커멘드만 지원했으며 One UI 2.5 업그레이드되면서 포인터, 사운드, S펜을 두 번 눌러 빠른 실행을 할 수 있는 앱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마무리

One UI 2.5로 업데이트되면서 소프트웨어 면에서 노트20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다수 포함되어 좋았습니다 :)
필요하든 필요하지 않든 기능이 추가 및 지원이 된다면 내 폰의 가치는 더 올라가니깐요 :)
One UI 2.5 업데이트를 알아봤는데 저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이 덱스, 펜타 스틱 업데이트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
여러분들은 어떤 면이 가장 마음에 들었나요? 
추가된 것이 또 있다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도움되셨나요?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저에게는 공감과 구독이 큰 힘이 됩니다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영역